[디지털 플랫폼 연속포럼 2차] 왜 미국은 가장 강력한 빅테크 규제 추진국가 중 하나가 되었나?

▣ 디지털 플랫폼 연속포럼 ▣ 법무법인지향X진보네트워크센터X정보인권연구소 【2차포럼】 왜 미국은 가장 강력한 빅테크 규제 추진 국가 중 하나가 되었나? ㅇ 일시 : 2022년 2월 23일(수) 오후4시 ㅇ 장소 : 온라인 줌회의 https://us02web.zoom.us/j/84222181690?pwd=UXVEQnF3aG9pTWdQckdIZTJ5dE9uUT09 ㅇ 사회 : 장여경 (정보인권연구소 상임이사) ㅇ 발표 : – 빅테크 분석 보고서 동향에 대한 소개 / 오병일 (진보네트워크센터 대표) – 미국 상하원 빅테크…

[디지털 플랫폼 연속포럼 1차] 페이스북에서 메타플랫폼으로(법무법인지향X진보네트워크센터X정보인권연구소)

▣ 디지털 플랫폼 연속포럼 ▣ 법무법인지향X진보네트워크센터X정보인권연구소 29억명의 지구인이 이용하는 페이스북은 이 세계의 축소판입니다. 2021년 프란시스 하우겐은 수만페이지의 내부 문서로 이 소셜미디어를 고발하였고, 각국에서 빅테크 대응을 강화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프란시스 하우겐이 폭로한 소셜미디어의 내부는 구글,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등 디지털 플랫폼에 공통되는 문제를 적나라하게 보여주었습니다. 그 후, 마크 주커버그는 페이스북 플랫폼을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만들겠다며 회사 이름을…

63년만에 군사망사고 보상 근거를 받아내다

법무법인 지향(담당변호사 이상희 양성우)은 군인사망급여금 지급을 거부한 처분에 대한 행정소송에서 승소판결을 받았습니다.   1958년 11월 25일 밤, 강원도 철원군 6사단 한 군부대의 방독면 창고에서 카빈총 총성이 울렸다. 총에 맞은 이는 24살 김응서씨였다. 병원으로 옮겨진 김씨는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난 처자식이 있어서 죽으면 안되는 사람이다”라고 토로했다고 한다.. [기사원문보기/클릭]